연혁
수하물처리시설(BHS)
인천국제공항 수하물처리시설(BHS) 안내입니다.수하물처리시설(BHS)
차세대 BHS(수하물처리시설) 기술 도입으로 세계 최고 수준의 정밀도와 효율성을 확보합니다.4단계 BHS 개요
-
총연장 43㎞
-
저장수량 3,000개
-
자동분류기 4개
3단계 vs 4단계 비교
3단계 ICS TYPE
독립적으로 이동하는 개별 Tray에 의한 수하물 분류
특성
루프 당 2,700개/h 처리 가능
수하물 추적 정확성
ICS: Individual Carrier System (개별운송시스템)
출발·환승 수하물 통합 보안검색
소터
환승
보안검색
체크인
보안검색
4단계 TTS TYPE
Loop를 반복 순환하는 자동분류기에 의한 수하물 분류
특성
루프 당 5,400개/h 처리 가능 (높은 처리용량)
단순한 시스템 구성 및 장애대응성 우수
TTS: Tilted Tray Sorter (기울어지는 트레이 소터)
환승 수하물 분리, 환승전용설비 등 보안검색 이중화
환승
보안검색
체크인
소터
보안검색
빠르고 정확한 수하물 처리 가능
4단계 건설사업을 통해 43km가 완성되면 총연장 184km의 광범위한 시스템이 구축됩니다. 184km는 인천공항에서 서울까지 약 2회 왕복하는 거리입니다. 이러한 복잡한 시스템 속에서도, 빠르고 정확하게 수하물을 처리합니다. 또한 수하물처리설비와 In-line 형태로 통합된 폭발물검색 장비를 활용하여 모든 수하물에 대해 신속하고 철저하게 보안 검색을 실시합니다.
빠르고 정확한 수하물처리시스템(BHS)
(지각수하물 발생률 0.0002%)
4단계 BHS 특징
수하물서비스 고도화를 위한 혁신기술 적용
수하물 판독률 개선
문자인식(OCR) 방식 수하물 태그인식
-
카메라 기반 ATR
(Automatic Tag Reader) -
수하물 꼬리표를 촬영 후, 바코드에 따른 Tag Number와 비행편, 날짜, 목적지 등 문자를 인식(OCR*)하여 수하물 추적 및 분류
* OCR: Optical Character Recognition
장점
종래의 레이저 방식 대비 인식률 향상
전산·네트워크 장애 대응 우수
MES(수동처리장치) 진입 수하물 수량 감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