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버스킹 공연
365일 문화와 예술이 흐르는 인천공항은 출발여객을 위해 탑승 게이트로 직접 찾아가는 공연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클래식, 재즈부터 각종 영화・드라마 OST까지 다양한 장르의 곡들을 재해석한 크로스 오버 공연과 함께 탑승 대기시간을 보다 더 풍성하게 즐기시기 바랍니다.
공연 -
전통예술공연(T1 전통문화센터 서관)
우리 전통의 가歌, 무舞, 악樂 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국악공연입니다. 정가, 춤, 가야금, 대금 등 아름다운 국악부터 대중적인 퓨전음악까지 다채로운 선율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 주 3회(일요일/월요일/화요일), 일 3회(10:00/11:00/13:00)
공연 -
왕가의 산책(T1)
조선시대 궁중생활 재현 행사로 국왕과 왕비, 왕세자와 왕세자빈이 인천국제공항 내를 산책하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왕가의 행렬을 감상하고 궁중 복식 및 의장물을 착용한 출연자들과 함께 기념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공연 -
K-컬처 뮤지엄(K-Culture Museum)
K-컬처 뮤지엄은 인천공항 제 1여객터미널 교통센터에 위치하고 있으며, 여행객 뿐만 아니라 지역주민, 학생, 어린이 등 공항을 방문하는 누구나 연중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K-컬처 뮤지엄은 기존에 미디어 전시관으로 운영되던 ‘비비드 스페이스’를 재단장 해 1,189㎡ 규모의 체험형 전시공간으로 확대 조성되었으며, 외관 전면에 설치된 대형 미디어 파사드를 포함해 LED 체험관 2곳 등 총 6개의 전시 및 체험공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미디어 파사드 및 전시관 #1, #2에서는 한국의 자연, 미지의 세계로의 여행 등을 주제로 최신 디지털 기술과 예술을 접목한 12개의 몰입형 콘텐츠를 상설전시로 선보인다. 특히 5m 높이의 대형 미디어 파사드에서는 바닷 속으로 유영하는 듯한 느낌을 자아내는 <상상의 바다>와 키네틱 예술 방식으로 보석의 질감을 표현한 <젬스톤>이라는 2개의 작품이 방문객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전시관 #3, #4에서는 인터랙티브 콘텐츠인 <드림 플라이트> 및 <세계의 랜드마크>를 비롯해 차세대 미디어 아트 작가인 빠키(Vakki) 작가의 <중첩된 리듬>을 포함해 첨단기술과 예술적 감각이 어우러진 10개의 작품을 전시한다. * 운영시간 : 10:00∼20:00(1.22(수)은 정기점검 휴관), 단체관람 문의 : 032-741-1509 * 구정 연휴에는 정상 운영합니다.
문화예술시설 -
한국전통문화센터(T1 서관)
장인들의 손길이 살아 숨 쉬는 전승 공예품과 다양한 문화상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한국전통문화 고유의 가치와 아름다움이 깃듯 우수 문화상품을 꼭 만나 보시기 바랍니다. ※ 그 외 다양한 한국문화체험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며, 내외국인 모두 이용(무료) 가능합니다. ※ 공연시간은 공항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문화예술시설 -
한국전통문화센터(T1 동관)
장인들의 손길이 살아 숨 쉬는 전승 공예품과 다양한 문화상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한국전통문화 고유의 가치와 아름다움이 깃듯 우수 문화상품을 꼭 만나 보시기 바랍니다. ※ 그 외 다양한 한국문화체험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며, 내외국인 모두 이용(무료) 가능합니다.
문화예술시설 -
한국문화거리
제1여객터미널 일반지역 4층 중앙에 위치한 한국문화거리에서는 한국 전통가옥을 대표하는 기와집과 정자 등이 마련되어 여객터미널 전체 전경을 한 눈에 감상하며 여유로운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또한 대문 안쪽에는 한국의 자연과 문화를 느낄 수 있는 인터렉티브 디지털 체험시설이 조성되어 흥미로운 경험을 제공합니다
전시/체험 -
투명 LED
투명LED는 창문의 투명성을 저해하지 않고 약 4cm간격 으로 삽입된 미세한 LED소자의 발광을 통해 마치 허공에 부유한 영상을 표출함으로써 창밖의 풍경과 영상을 동시에 관람하도록 하여 첨단의 이미지를 부여하고 있습니다. * 한국 전통문화의 우수함을 알리기 위해 문화재청/국립고궁박물관/한국문화재재단과 협업하여 조성하였습니다.
전시/체험 -
전통문화 LED 미디어 월
인천공항은 지난 2021년부터 국립고궁박물관, 국가유산진흥원과 협업하여 인천국제공항을 방문하는 내외국인들에게 우리나라의 전통문화를 알리기 위한 미디어월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전통문화 LED 미디어월은 고화질(32K) 영상 재생이 가능한 발광 다이오드(LED) 디스플레이로, 입국객들은 무빙워크를 따라 이동하며 자연스럽게 한국의 전통을 체험하실 수 있도록 조성되어 있습니다. 입국객들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네 가지 주제(국가유산(Heritage), 자연(Nature), 음식(Food), 문화(Culture))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아래의 미디어 작품(편당 4분 분량)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국가유산을 주제로 한 ▲ ‘K-Heritage 조선왕실 행차 풍경’ 영상에는 화성에서 한양까지 국왕의 여정을 그린 환어행렬도를 미디어아트로 구현하여 생동감 넘치는 걸음걸이와 아름다운 풍경을 담았습니다. * 환어행렬도: 국립고궁박물관 소장 화성능행도 병풍 중 8번째 그림으로, 정조가 어머니 혜경궁 홍씨의 회갑연을 맞아 화성에 갔다가 한양으로 돌아오는 모습을 그림. 자연을 주제로 한 ▲ ‘K-Nature 한국의 풍경에 빠져들다’ 영상은 계절과 공간의 변화에 따른 전면(파노라마) 영상으로 구현하여, 우리나라의 세계유산 ‘제주 화산섬과 용암동굴’, ‘가야고분군’, ‘한국의 역사마을: 하회와 양동’, ‘한국의 서원’, ‘산사, 산지승원’, ‘창덕궁’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음식을 주제로 한 ▲ ‘K-Food 한국의 전통음식’ 영상에는 현재 한국의집에서 제공하고 있는 조선시대 궁중음식 기반의 한정식을 소재로 하여, 한식의 다채로운 색감과 정갈함을 담아냈다. 순백의 배경과 고즈넉한 배경 음악을 활용하여 최대한 한식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문화를 주제로 한 ▲ ‘K-Culture 조선의 흥’ 영상은 가상 인간(버추얼 휴먼) 무용수들이 경복궁을 배경으로 춤을 추는 영상으로, 케이팝(K-Pop)과 국악을 결합한 새로운 케이컬처(K-Culture)를 흥겹게 표현하였습니다.
전시/체험 -
빛의 가락
12줄 가야금의 음률과 농현을 고유의 디자인을 가진 LED 가락으로 상징화하고, 단선율은 직선으로, 음의 확산은 면으로, 가락의 상승은 빛의 흐름으로, 복합선율은 컬러와 문양으로 그려내고 있습니다. * 한국 전통문화의 우수함을 알리기 위해 문화재청/국립고궁박물관/한국문화재재단과 협업하여 조성하였습니다.
전시/체험 -
K-Culture Zone
K-Culture Zone에서 한국 전통 의상부터 한글 캘리그라피까지 다양한 한국문화를 체험하며 진정한 한국을 느껴보세요
전시/체험 -
15 Benches (김소산)
김소산 작가의 <15 Benches>는 반복적인 꽃의 이미지, 역사를 엿볼 수 있는 전통 패턴의 문양을 재해석한 그림을 한국적 자개 표현법으로 구현한 15점의 모듈형 공공예술품으로 인천공항을 방문객 누구나 자유롭게 앉아볼 수 있고 새로운 형태로 조합할 수 있는 가구형 예술품이다. ※동 작품은 공공예술 지원 및 국민 미술 향유 기회 확대를 위해 인천공항과 경기문화재단이 협업하여 제작된 작품입니다. - 설치시기2022년 12월 - 작품크기150 x 300 x (h)45cm (x15)
예술품 -
Beautiful World (Roman De Guili)
마크로 시네마토그래피 작품과 항공기의 하늘여행길이 만나 연출하는 초현실적 미디어아트로서 인천공항을 통해 날아오른 항공기를 따라 다양한 나라를 둘러보는 위대한 여정을 핸드메이드 아트와 접목하여 어느 곳에서도 보지못한 아름다움과 웅장함을 보여주는 작품입니다. - 설치시기 : 2018 - 작품크기 : 10 x 3.5 x 27m
예술품 -
Flying to the Future (김무기)
세계 최고 허브 공항과 초일류 미래 공항의 이미지를 태양광과 빛, 바람으로 형상화 한 조형물로 초일류 공항으로 도약하는 인천공항의 비전을 담은 랜드마크 조형물입니다. - 설치시기 : 2008 - 작품크기 : 30 X 18.7m
예술품 -
기하학 아트벤치(JunkHouse(소수영))
JunkHouse(소수영)는 한국을 대표하는 공공미술 작가 중 하나로 다양한 공간에 관람자가 직접 느끼고 이용할 수 있는 작품을 남기고 있다. <기하학 아트벤치>는 작가가 공항에서 느끼는 다양한 긍정적 감정들이 만들어내는 에너지를 예술작품에 담아내어 여객들이 쉬어갈 수 있는 공공예술벤치로 표현한 작품이다. ※ 동 작품은 공공예술 지원 및 국민 미술향유 기회 확대를 위해 경기문화재단과 벽산 1% 나눔매칭 후원으로 제작된 작품입니다. - 설치시기 : 2020 - 작품크기 : 2,315x1,640x2,284mm, 1,840x1,000x2,044mm,1,950x907x1,425mm, 1,040x410x1,383mm
예술품 -
집 속의 집 (서도호)
큰 집 속에 작은 집이 들어가 있는 형태를 통해 다음 세대로 계승·발전되는 한국성을 표현, 방문객들에게 한국적 아름다움을 전하며 내국인에게는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작품입니다. - 설치시기 : 2020 - 작품크기 : 8.1 x 8 x 18.7m
예술품 -
집합 190707 (박선기)
만남과 헤어짐의 연속성이 있는 공항만의 특별함을 두 가지 색의 비즈가 다양한 각도에서 기하학적인 패턴 통해 어우러지는 모습을 표현한 작품입니다. - 설치시기 : 2020 - 작품크기 : 7 x 2.8 x 24m
예술품 -
인천공항 오성산 전망대
※ 방문객 안전을 위해 강풍〮강설 등 기상 상황에 따른 휴관 가능(눈, 비 등 기상예보 시, 네이버 지도 휴관 여부 확인 필요) ※ 위와 같은 기상예보(강풍·강설·호우 등) 발생 시, 네이버 지도 및 유선연락(032-751-2117)을 통해 휴관 여부 확인 후, 방문 부탁드립니다. ※ 단체방문(20명 이상)의 경우, 시설 및 방문객 안전을 위해 반드시 예약 후 방문하여 주시기 부탁드립니다. 인천공항전망대(오성산전망대)는 해발 51.5m에 위치하여 공항의 전경을 한 눈에 조망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로서, 공항의 전경뿐만 아니라 활주로를 통해 항공기가 이착륙하는 모습을 생생하게 관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전망대주차장에서부터 인천공항전망대까지 이어지는 산책로를 따라 걸으면 자연의 경관을 만끽하며 공항이라는 특별한 공간을 색다르게 즐길 수 있습니다. 찾아오는 길 : (자차) ‘인천공항전망대’ 검색 / (대중교통) 306번 버스(T1 3층 2번 출입구 앞, 13번 정류장)
전망대
- 위치@@lctnExpln@@ 위치 안내
-
정보
@@fcltExpln@@
@@performTmArea@@
@@adtnOperTmArea@@
@@linkA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