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홈페이지 내의 정보는 참고사항으로 정확한 정보는 해당 항공사/기관/시설에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지드랍서비스란?
공항 외 수하물수속 서비스로, 탑승수속(체크인) 및 수하물 위탁 과정을 공항 외부 거점으로 옮겨 여객들의 빈손여행을 실현하는 서비스입니다.
이용안내
운영장소 | 명동 Luggage Less 매장 | 홀리데이인 익스프레스 서울 홍대호텔 1층 로비 | 인천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 카지노 로비(1층) | 인천 파라다이스시티 호텔 지하1층 로비 |
---|---|---|---|---|
이용안내 |
|
|
|
|
|
||||
수송방법 | 1일 2회(11시30분/16시) 명동에서 운반차량 출발 | 1일 2회(12시/16시30분) 홍대 | 1일 8회(10~18시 1시간 간격으로 매시간 정각 호텔에서 운반차량 출발, 단, 13시는 미운행) | 1일 8회(10~18시 1시간 간격으로 매 15분 호텔에서 운반차량 출발, 단, 13시는 미운행) |
이용방법
모바일앱 또는 현장 등록을 통해 이용 가능합니다.(모바일앱 운영준비중)
- 서비스 제공 업체 : 롯데글로벌로지스(주)
- 참여항공사 :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제주항공, 티웨이항공 총 4개 항공사
- 참여항공사는 점진적으로 확대될 예정입니다.
서비스절차
거점 (홀리데이인 익스프레스 서울 홍대 호텔)
-
수하물 태그 발급탑승수속
-
위탁
-
이동
보안차량 사용
全 과정 CCTV 녹화
인천국제공항
-
재확인
수하물 밀봉상태 확인
운반자 - 인수자간 인수인계서 작성 -
(도착지 공항에서 수하물 수령)처리(투입)
수하물 처리
기타 주의사항
- 미주(괌,사이판 등) 노선을 포함한 일부 노선 승객은 이용이 제한됩니다.
- 특수 수하물(골프백, 총검류, 대형수하물 등)은 위탁이 제한됩니다.
-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은 셀프체크인(웹/모바일체크인) 승객에 한하여 운영합니다.
위탁수하물 관련 자세한 내용은 각 항공사 홈페이지 확인
관련문의
- 문의전화 : 이지드랍 고객센터 (02-6010-1220)
- 담당부서 : 스마트서비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