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하물 파손 및 분실

홈페이지 내의 정보는 참고사항으로 정확한 정보는 해당 항공사/기관/시설에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수하물 파손

  1. 파손 확인 즉시 수하물 수취대 뒤편 분실수하물 안내카운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해당 항공사 직원이 파손 확인 후 신고접수 및 처리를 진행합니다.
  3. 수하물 파손은 항공사 책임으로 분류되어 각 항공사의 자체 배상약관에 따라 보상받을 수 있으며 경우에 따라 배상이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4. 공항을 이미 떠난 경우에도 해당 항공사에 직접 연락하여 접수 및 조치방법을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항공사별 연락처는 공항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항공사별 연락처 안내

수하물 분실

  • 수하물의 모든 정보는 개별 항공사에서 관리하고 있으며, 보상규정 또한 항공사마다 다르기 때문에 이용하신 항공사를 통해 직접 문의하셔야 합니다.
  • 일반적으로 인천공항 출발, 다른 공항 도착 편에서 분실된 물건의 경우 도착 공항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유실물 처리 담당 기관안내표 처리구역, 담당기관, 연락처, 홈페이지
처리구역 담당기관 전화번호 홈페이지
  • 여객터미널 및 탑승동
  • 교통센터 공용지역
  • 커브사이드 및 주차장 지역
제1여객터미널 유실물관리소 032-741-3110, 3114, 8991, 8992 바로가기 유실물 검색하기
제2여객터미널 유실물관리소 032-741-8988,8989
  • 항공기내 분실물 및 수하물 관련사항
대한항공 유실물센터 032-742-5194 바로가기
아시아나항공 유실물센터 032-744-2205 바로가기
외국항공사, 저가항공사 1577-2600
  • 보세구역(면세점, 탑승 게이트, 입국장) 내
제1여객터미널 세관 공항여행자통관1과 032-722-4426 바로가기
제2여객터미널 세관 공항여행자통관2과 032-723-5119
  • 공항버스 및 공항철도 분실물
공항리무진 032-743-7607
KAL리무진 02-2667-0386
공항철도 032-745-7777 바로가기
지방버스 유실물 1577-2600

분실 수하물 수취대 안내

제1 여객터미널

제1여객터미널 분실 수하물 수취대 안내도 : 면세지역, 일반지역, A-F입국장, 1~14 출입구, 분실수하물 카운터 등을 나타냅니다. 제1여객터미널 분실 수하물 수취대는 3번, 8번, 15번, 21번 수하물수취대 후면 부근에 있습니다.

제2 여객터미널

제2여객터미널 분실 수하물 수취대 안내도 : 면세지역, 일반지역, A~B 입국장, 1~6 출입구, 분실수하물 카운터 등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제2여객터미널 분실 수하물 수취대는 1-2번 사이, 9-10번 사이 수하물수취대 후면 부근에 위치합니다.

관련 문의

CHECK YOUR TERMINAL

항공편명을 입력하시면 이용하실 터미널을 알려드립니다.

  인천공항 한 눈에 보기 터미널 간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