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

인천국제공항 홈페이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닫기

인천공항공사 로고

홍보센터

보도자료

보도자료

인천공항, 동절기 대비 화물터미널 지역 화재대피훈련 실시

작성일
2020.11.19
조회수
606

인천공항, 동절기 대비
화물터미널 지역 화재대피훈련 실시 !!!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직무대행 임남수)는 지난 17일 인천공항 화물터미널 지역에서 입주사 및 근무자를 대상으로 동절기 대비 화재대피 훈련 및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그동안 화재대피 등 안전교육 기회가 많지 않았던 관세사 및 물류기업 등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마스크 착용, 생활 속 거리두기 등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는 가운데 화물터미널 지역 화재상황을 가정한 실전과 같은 대피훈련을 진행하였다.

한편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위기상황에도 불구하고 선제적인 방역 안전망 구축을 통해 인천공항 화물터미널 근무자들이 안전하게 근무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해 왔다.

이와 같은 노력에 힘입어 올해 10월 기준 인천공항의 국제선 누적 화물물동량은 228만 8,947톤으로 전년대비 0.8% 증가하였으며, 환적화물은 94만 9,271톤으로 전년대비 9.5% 증가하였다.

특히 국제공항협의회(ACI)에서 발표한 통계에 따르면 올해 8월 기준 인천공항의 국제선 화물물동량은 174만 톤으로, 홍콩공항과 상하이 푸동공항에 이어 세계 3위를 기록하였다.

인천국제공항공사 관계자는 “화재대피훈련 등 실전과 같은 훈련을 통해 인천공항 화물터미널 지역 근무자들이 안전하게 근무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나갈 계획이다”며 “코로나19 위기상황 속에서도 선제적인 방역조치를 바탕으로 항공 수출입 물동량을 안정적으로 처리함으로써 국가 경제에 기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물류운영팀 032-741-22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