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국제공항 홈페이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닫기

인천공항공사 로고

홍보센터

뉴스룸

보도자료

인천공항공사, 신중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공모사업 시행

작성일
2021.04.07
조회수
141

인천공항공사, 신중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지역 커뮤니티센터‘라운.지’조성사업 공모 !!!

 4월 30일 까지 ‘라운.지’조성사업 참여기관 및 단체 모집 …
지역 커뮤니티공간 조성 및 프로그램 운영 위해 각 기관별 최대 3억 6,500만원 지원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김경욱)는 지역 커뮤니티공간 조성 및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공사가 사업비를 지원하는 '제2기 신중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라운.지 커뮤니티센터 조성사업'에 참여할 기관 및 단체를 30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공사의 이번 공모사업은 신중년 역량 기반의 지역 커뮤니티 공간 조성과 커뮤니티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신중년의 일자리를 창출함과 동시에 지역주민·세대 간 교류를 활성화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공사는 4월 30일 접수마감 이후 심사를 거쳐 6월말 경 참여단체를 선정할 예정으로, 선정된 각 기관에 커뮤니티센터 공간 리모델링 및 프로그램 운영비 등 3년간 최대 3억 6,50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신청 가능 기관은 사회복지기관·비영리단체·사회적기업·마을기업·협동조합 등으로, 사업목적 달성을 위해 165.2m2(50평)의 공간 확보가 가능하고, 신중년 일자리 창출과 지역 교류 활성화 등 사업 목적에 맞는 프로그램 운영 역량을 갖추고 있어야 한다.

제안 가능한 사업내용은 △신중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커뮤니티카페 운영 △신중년의 경험과 노하우를 지역주민·젊은 세대와 교류할 수 있는 프로그램 운영 등이다.

신청 관련 자세한 내용은 사랑의열매 온라인 배분신청 홈페이지(http://proposal.chest.or.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문의사항은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 배분사업팀(032-456-3325)에 문의하면 된다.

한편, 인천국제공항공사의 사회공헌활동인 '지역 커뮤니티센터 라운.지 조성사업'은 신중년의 건강한 사회참여와 지역주민 간 교류 활성화를 위해 지난해부터 시행중이며, 지난해에는 공사의 지원을 통해 커뮤니티센터 2개소가 인천시 서구 및 대전시 동구에 오픈하였다.

공사는 매년 공모를 통해 2030년까지 󰡐라운.지󰡑커뮤니티센터를 전국으로 확대 조성함으로써 '라운.지'를 지역의 소통 허브로 성장시키고 연간 100개 이상의 신중년 일자리를 창출하는 등 '라운.지 조성사업'을 공사의 대표 사회공헌활동으로 발전시킨다는 계획이다.

인천국제공항공사 김경욱 사장은 “이번 지역 커뮤니티센터 조성사업을 통해 신중년 세대의 일자리 창출 및 세대간 교류 활성화 지원 등 사회문제 해결에 기여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공사는 다양한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함으로써 사회적 가치 창출에 앞장설 계획이다”고 말했다.

 

[사회공헌팀 032-741-2107]

 

홈페이지 내 게시된 정보 문의는 아래의 연락처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 담당부서 : 언론홍보팀
  • TEL : 032-741-2112, 21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