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국제공항 홈페이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닫기

인천공항공사 로고

홍보센터

뉴스룸

보도자료

인천공항공사, 장애인 복지시설에 '인천공항 나눔우산' 기부

작성일
2021.11.24
조회수
43

인천공항공사, 장애인 복지시설에
‘Recycled-in-인천공항 나눔우산’ 기부 !!

 22일 인천지역 사회복지시설 기부를 시작으로 기부대상 전국 확대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김경욱)는 인천공항 이용객이 두고 간 우산을 모아 선별 및 소독 등 관련 절차를 거쳐 재활용한 ‘Recycled-in-인천공항 나눔우산’을 정기적으로 전국 장애인 복지시설에 기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하여 공사는 22일 오후 인천공항공사 회의실에서 인천공항 나눔우산 전달식을 개최하고 인천시 장봉도에 위치한 장애인 복지시설 장봉혜림원에 재활용 우산 100개를 기부하였다.

공사는 수거된 우산이 충분히 사용할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전량 폐기되던 점과 장애인 시설의 우산 수요가 높다는 것에 착안해 이번 나눔을 준비하였으며, 기부대상 1호로 선정된 장봉혜림원을 시작으로 기부대상을 전국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한편, 인천공항공사는 2021년을 ESG 경영혁신의 원년으로 삼아 (E)저탄소 친환경 공항 구현 (S) 사람 중심의 사회책임 경영 강화 (G) 투명하고 공정한 지배구조 확립을 통해 경영 패러다임을 ESG로 전환함으로써 세계 최고 ESG 허브로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인천국제공항공사 전형욱 운영본부장은 “이번 ‘Recycled-in-인천공항 나눔우산’이 장애인복지시설에 작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나눔을 통한 사회적 가치 확산과 더불어 국가방역 최전선에서 단계적 일상회복에 대비해 안전한 공항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시설환경팀 032-741-5664]

 

홈페이지 내 게시된 정보 문의는 아래의 연락처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 담당부서 : 언론홍보팀
  • TEL : 032-741-2112, 21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