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

인천국제공항 홈페이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닫기

인천공항공사 로고

홍보센터

보도자료

보도자료

인천공항, 정부미술은행 소장품 특별전시 성료

작성일
2022.01.06
조회수
550

인천공항에서 한국 현대미술 대표작품을 만나다”
인천공항,‘국립현대미술관 미술은행 정부미술품 기획전시’성료 !!!

 인천공항 환승편의시설에서 정부미술품 8점 선보여 …
국내 현대미술 대표작품 전시로 전 세계 미술 한류 확산에 기여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김경욱)는 국립현대미술관(관장 윤범모) 미술은행과 공동 주최한 '국립현대미술관 미술은행 정부미술품 기획전시, <워밍업 : 예술로 생기를 채우다>'가 34일간의 대장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지난 5일 폐막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지난 5일 인천국제공항공사 김경욱 사장은 국립현대미술관 윤범모 관장과 인천공항 내 기획전시장을 찾아 전시작품들을 감상하며 기획전시의 성공적인 폐막을 축하하였다.

이번 기획전시는 '워밍업: 예술로 생기를 채우다'를 주제로 지난해 12월 3일부터 올해 1월 5일까지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 동편 환승편의시설에서 진행되었으며, 국립현대미술관 정부미술품 중 예술성과 대중성을 갖춘 대표작품 8점을 엄선해 전시하였다.

특히 이번 기획전시에서는 여객들이 공항에서 휴식하는 공간인 인천공항 환승편의시설의 장소성을 최대한 살려 전시공간을 구성해 관람객들의 호응을 얻었다.

구체적으로 전시공간은 △업무(Cozy Zone) △수면/휴식(Nap Zone), △소통/환기(Refresh Zone)의 3개 공간으로 구성되었으며, 각 장소의 특색에 맞는 작품 배치를 통해 여행객들에게 휴식의 편안함과 예술작품 감상의 즐거움을 함께 제공하였다.

또한 정주영, 하태임, 강서경 등 한국 현대미술 대표 작가들의 회화, 사진, 조각 등 다양한 작품들을 해외 여행객의 이용률이 높은 환승편의시설에 전시함으로써 전 세계 여객들에게 한국 현대미술의 아름다움을 선보이는 계기가 되었다.

한편 이번 전시에 앞서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지난 해 11월 국립현대미술관 미술은행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인천공항 내 소장품 대여/전시 또는 기획전시 등 미술 한류 확산과 국민 미술향유 기회 확대를 위해 상호협력을 강화하기로 한 바 있다.

인천국제공항공사 김경욱 사장은 “대한민국의 관문 인천공항에서 국내 대표 작가들의 미술작품을 전시함으로써 여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고 미술 한류 확산에도 기여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인천공항에서 다양한 문화예술 전시를 선보임으로써 인천공항만의 서비스 경쟁력을 한층 더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문화예술공항팀 032-741-23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