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국제공항 홈페이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닫기

인천공항공사 로고

홍보센터

뉴스룸

보도자료

인천공항공사, 청렴 결의대회 개최

작성일
2022.01.12
조회수
301

인천공항공사, 시설관리 현장 내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인천공항 청렴 결의대회’개최 !!!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김경욱)는 6일 오후 2시 공사 회의실에서 공사 및 시설관리 자회사 임직원이 참여하는 '인천공항 청렴 결의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인천공항이 개항*한 후 20여 년이 경과하여 올해 제1여객터미널 노후시설 교체 및 활주로 재포장 등 대대적인 시설개선공사가 진행될 예정인 만큼, 새해를 맞아 양 사 임직원의 청렴 실천의식을 제고함으로써 인천공항 시설관리 현장에 청렴·윤리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이번 청렴 결의대회를 개최하였다.

* 인천공항 개항일 : 2001.3.29.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준수하는 가운데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인천국제공항공사 전형욱 인프라본부장, 인천공항시설관리(주)* 안일형 사업본부장을 포함해 인천공항의 시설관리 업무를 담당하는 양 사 주요 임직원 40여 명이 참석하였다.

* 인천공항시설관리(주) : 인천국제공항공사의 자회사로, 운송, 기계, 시설, 전기, 통신 등 인천공항 주요 시설물의 관리·운영 및 유지·보수 담당

이날 청렴 결의대회는 △외부강사의 청렴특강 △청렴실천을 위한 토론 및 간담회 △청렴 결의문 선서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청렴 결의문 선서를 통해 참석자들은 직무수행과정에서 법과 원칙을 준수하고 부패를 예방하는 등 인천공항 내 청렴·윤리문화 확산에 솔선수범할 것을 다짐하였다.

인천국제공항공사 전형욱 인프라본부장은 “올해 인천공항 시설관리 현장에서 다양한 시설개선공사가 진행되는 만큼, 이번 청렴 결의대회를 통해 공사 및 자회사 임직원의 청렴의식을 확고히 하고 현장 내 다양한 협력업체와의 상생협력관계도 공고히 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시설계획팀 032-741-20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