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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공항 기업민원 보호 서비스 헌장

우리 인천국제공항공사 전 임직원은 기업고객들에게 수준 높은 민원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공사ㆍ기업 간 소통신뢰 민원처리"를 실현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노력할 것을 기업고객에게 약속드립니다.

  • 우리는 기업 불편을 초래하는 불합리한 규제, 제도나 관행을 수시로 정비ㆍ개선하여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구현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우리는 규제개선, 애로제기 등에 관하여 의견을 제출한 기업고객에 대하여, 어떠한 불이익을 주거나 차별을 하지 않겠습니다.
  • 우리는 기업고객께서 불이익이나 차별을 받은 경우, 이를 조사하여 신속히 개선하고 유사한 사례가 재발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우리는 기업고객들을 대상으로 주기적으로 만족도를 평가하여 미흡한 사항은 개선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 우리는 규제․제도․정책을 수립․이행하는 전 과정에서 기업고객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며, 기업고객께서 신뢰할 수 있도록 최선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인천공항 기업민원 보호 서비스 이행표준
  • 1. 정보제공 및 비밀보장
    • 고객의 알권리 보장을 위해 접수사실, 처리결과 등을 유선이나 전자우편 또는 문자메시지 등의 방법으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고객의 요청 시, 처리절차, 진행경과 등을 유선이나 전자우편 또는 문자메시지 등의 방법으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민원과 관련하여 개인정보를 포함한 일체의 정보는 비공개를 원칙으로 철저히 비밀을 보장하여 고객의 권익이 침해되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2. 시정 및 보상조치
    • 불친절 혹은 불성실한 업무처리에 대하여 불만이 있으신 경우, 잘못이 확인되면 정중히 사과드리고 즉시 시정하도록 하겠습니다.
    • 아래와 같이 잘못된 서비스를 제공한 경우, 사실이 확인되면 정중한 사과와 함께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 담당자의 잘못으로 두 번 이상 직접 방문 하신 경우
      - 담당자의 잘못으로 상당한 기간 내에 민원처리를 하지 않은 경우
      - 잘못된 언행으로 고객이 불만족을 제기하였을 경우
  • 3. 기업고객 평가와 결과 공개 기업고객만족도평가를 연 1회 실시하고 그 결과를 공개하여, 미흡한 사항은 개선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 4. 고객의 참여 및 의견 제시 방법 민원 또는 의견이 있으신 경우 우편, 전화, 홈페이지 등으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 기업민원 불편사항 신고 및 안내
    - 우편 : (22382) 인천광역시 중구 공항로424번길 47
    - 홈페이지 : http://www.airport.kr
    - 전화 : 1577-2600
  • 5. 고객께서 협조하여 주실 사항
    • 민원 또는 의견을 제출하실 때에는 성명, 주소, 연락처를 정확히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 같은 내용의 민원 또는 의견을 반복하여 제출하실 경우 행정낭비를 가져올 수 있으니 자제하여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불친절 혹은 불편하신 점은 즉시 조치할 수 있도록 바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 민원에 대하여 모범적으로 또는 친절하게 처리한 사례를 알려주시면 널리 알려 지속적으로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키겠습니다.
홈페이지 내 게시된 정보 문의는 아래의 연락처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 담당부서 : ESG경영팀
  • TEL : 032-741-2523, 35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