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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사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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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국제공항공사 인권헌장

인천국제공항공사는 글로벌 초일류 공항전문기업으로서 모든 경영활동에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인권경영 실천과 모든 이해관계자들의 인권을 보호하고자 한다. 공사는 인권경영의 정착과 확산을 위해 모든 임직원이 지켜야 할 행동과 가치판단의 원칙으로서 인권헌장을 선포한다.

  • 하나.우리는 인권에 대한 국내 및 국제기준과 규범을 지지하고 준수한다.
  • 하나.우리는 모든 경영활동에서 실행되고 정착할 수 있도록 인권경영 체계 구축 등 필요한 제도와 정책을 수립하고 실행한다.
  • 하나.우리는 고용에 있어 성별, 종교, 장애, 나이, 사회적 신분, 출신지역 등을 이유로 차별하지 않는다.
  • 하나.우리는 직원의 결사 및 단체교섭의 자유를 보장하며 고용안정과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한다.
  • 하나.우리는 모든 종류의 강제노동을 금지하며 아동노동을 금지한다.
  • 하나. 우리는 안전하고 위생적인 작업환경을 조성하고 산업안전 및 건강권을 보장한다.
  • 하나.우리는 자회사, 협력사를 포함한 모든 이해관계자로 하여금 인권보호·인권 존중이 실천될 수 있도록 노력한다.
  • 하나. 우리는 지역주민의 인권을 존중하고 보호한다.
  • 하나.우리는 국내외 환경관련 법규를 준수하고 환경보호와 오염방지를 위해 노력한다.
  • 하나.우리는 공사의 경영활동에서 발생하는 인권침해를 사전에 예방하며 신속하고 적절한 구제조치를 제공한다.
2018.12 인천국제공항공사
임직원 일동
지속가능성

인천국제공항을 효율적으로 건설 및 관리․운영하고 세계적인 공항전문 기업으로 육성함으로써 원활한 항공 운송과 국민경제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하여 설립된 인천국제공항공사는 2001년 3월 인천공항을 성공적으로 개항하였으며, 끊임없는 혁신으로 인천공항을 명실상부한 동북아 허브공항이자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세계 최정상급의 반열에 오르게 하였습니다. 인천공항의 여객운송은 개항 원년인 ’01년 14백만 명에서 ’17년 62백만 명으로 세계 7위, 화물운송은 ’01년 1.2백만 톤에서 ’17년 2.9백만 톤으로 세계 3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차별화된 여객서비스와 고객중심경영으로 세계공항서비스평가에서 12년 연속 1위라는 유일무이한 기록으로 전 세계 공항분야의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나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성과에 기반하여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자율과 책임에 기반한 선진경영과 이해관계자의 확고한 신뢰를 바탕으로 열정과 역량을 더하여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지속가능경영 리딩 기업의 꿈을 실현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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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담당부서 : 지속가능경영팀
  • TEL : 032-741-2107, 21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