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국제공항 홈페이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닫기

인천공항공사 로고

사이버홍보실

보도자료

인천공항, 안정적 전력공급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작성일
2019.07.12
조회수
56

인천공항공사, “인천공항 IBC(국제업무지구)-Ⅲ 지역”
안정적 전력공급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구본환)는 본격적인 개발을 앞두고 있는 인천공항 IBC(국제업무지구)-Ⅲ 지역의 안정적인 전력공급을 위해, 지난 11일 인천공항공사 회의실에서 한국전력공사 경인건설본부와 “인천공항 IBC-Ⅲ 지역 전력공급을 위한 을왕 에너지센터 신설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 날 행사에는 인천국제공항공사 양기범 시설본부장, 한국전력공사 김종화 경인건설본부장을 포함해 양 기관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154kV 규모의 을왕 에너지센터가 신설되면 인천공항 IBC(국제업무지구)-Ⅲ 지역의 개발일정에 맞춰 안정적인 전력 공급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뿐만 아니라 공사는 신설되는 을왕 에너지센터와 공항 주변전소 간에 전력계통을 연계시킴으로써 전력 공급경로를 다양화 하고 인천공항 주변지역의 전력공급 안정성을 한층 강화할 계획이다.

인천국제공항공사 양기범 시설본부장은 “이번 협약체결을 통해 인천공항 IBC(국제업무지구)-Ⅲ 지역의 안정적인 전력공급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인천공항공사는 앞으로 유관기관과 협업체계를 강화하고 전력설비를 단계적으로 교체하는 등 여객분들께 더욱 안전하고 편리한 공항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전력계통팀 032-741-2802]

 

 

 

홈페이지 내 게시된 정보 문의는 아래의 연락처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 담당부서 : 언론홍보팀
  • TEL : 032-741-2112, 21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