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국제공항 홈페이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닫기

인천공항공사 로고

홍보센터

뉴스룸

보도자료

인천공항공사, 내년부터 인재채용절차 혁신

작성일
2019.09.11
조회수
102

인천공항공사, 내년부터 인재채용절차 혁신 !!!
사회적 가치 선도하는 창의․융합형 인재 선발 확대

 

□ 2020년도 채용부터 본격 도입 목표 … 전문가 및 관계자 의견 반영 <인천공항공사 인재채용 혁신방안> 수립 추진
□ 올해 하반기부터 인문학적 소양 평가, 내년도부터 사회봉사경험 가점 반영 … 사회적 책임의식 갖춘 창의 ․ 융합형 인재 확대 !!!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구본환)는 사회봉사활동과 인문학적 소양을 채용전형에 반영하는 등 사회적 가치를 선도하는 창의․융합형 인재 선발을 확대하기 위해 󰡐인천공항공사 인재채용 혁신방안󰡑을 수립하고, 올해 하반기 및 내년도 인재채용부터 본격 시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우선 인천공항공사는 내년부터 사회봉사활동 경험을 채용전형에 반영해 사회적 책임의식을 갖춘 인재선발을 확대한다. 공사는 공동체 문제에 관심을 갖고 사회봉사활동에 앞장서는 등 공공기관의 일원으로서 사회적 책임의식을 갖춘 인재를 선발함으로써, 우리사회 전반에 나눔의 문화를 확산하고 사회적 가치 창출에도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공사는 내년도 채용부터 최근 3년간 사회봉사활동경험을 채용전형의 가점(총점의 1~3%)으로 반영할 예정이다. 사회봉사활동은 사회봉사 실적 인증기관(사회복지 자원봉사 인증관리 VMS, 1365자원봉사포털, 청소년자원봉사 Dovol)에서 사회봉사 실적증명을 발급받아 제출하며, 공사는 사회봉사 실적 인증기관을 확대하기 위해 하반기 중 공사 홈페이지를 통해 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다.

또한 공사는 주변국을 중심으로 격화되는 전세계 허브공항 경쟁에서 우위를 선점하고 혁신성장을 선도하는 <초(超)격차 공항>으로 도약하기 위해 직무 전문성과 인문학적 소양을 겸비한 창의․융합형 인재선발을 강화할 예정이다.

올해 하반기 채용부터는 인문학 소양 평가가 면접전형에 반영될 예정이며, 공사는 내년도 채용부터 인문학 논술시험을 채용전형에 도입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공사는 올해 하반기 채용에 AI(인공지능) 면접을 시범 도입하고, 시범도입결과를 반영해 내년도 채용부터는 AI 면접을 확대하는 방안 등도 검토 중이다.

인천공항공사 구본환 사장은 “인천공항이 전세계 허브공항 경쟁에서 우위를 선점하고 혁신성장을 선도하는 <초(超)격차 공항>으로 도약하기 위해서는 사회적 책임의식과 창의․혁신을 두루 겸비한 선도적 인재(First Mover)가 필요하다”며 “인천공항공사는 사회봉사활동과 인문학 소양 평가를 채용전형에 반영하는 등 전문가 및 관계자 의견수렴을 바탕으로󰡐인천공항공사 인재채용 혁신방안󰡑을 조속히 마련하고, 내년도 인재채용부터 본격 도입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공항공사는 2019년도 상반기에 신입직원 71명을 채용하고 올해 하반기에도 약 80여 명 규모의 대규모 채용을 진행하는 등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통해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무를 다하고 있다.

올해 하반기 신입직원 채용은 9월말 채용공고를 시작으로 서류전형, 필기시험, 면접을 거쳐 최종 합격자는 12월말 임용될 예정이며, 면접에서 사회봉사경험 및 가치관 등을 반영할 예정이다. 또한 글로벌 경영환경에 적합한 인재를 확보하기 위해 다국어 능력자를 우대하는 방안도 검토할 예정이다.

또한 내년부터 도입될 사회봉사 채용 적용방안에 대해서는 오는 10월부터 11월말까지 공사 홈페이지를 통해 국민 의견을 충분히 수렴하여 내년도에 확정 시행할 예정이다.

 

[인사팀 032-741-2331]

홈페이지 내 게시된 정보 문의는 아래의 연락처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 담당부서 : 언론홍보팀
  • TEL : 032-741-2112, 21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