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국제공항 홈페이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닫기

인천공항공사 로고

홍보센터

보도자료

보도자료

인천공항, 7월 10일부터 안면인식 출국 서비스 사전등록 개시 !!!

작성일
2023.07.10
조회수
20735

“안면인식 정보 등록하고 쉽고 빠르게 출국하세요”
인천공항, 7월 10일부터 안면인식 출국 서비스 사전등록 개시 !!! 

인천공항공사, 안면인식 정보로 출국 가능한 ‘스마트패스’ 서비스 7월말 본격 도입 … 10일부터는 전용 앱에서 사전정보 등록 가능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이학재)는 여권, 탑승권을 꺼낼 필요 없이 사전등록한 안면인식 정보로 빠르게 출국할 수 있는 ‘스마트패스’서비스의 사전등록을 10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스마트패스 서비스는 인천공항을 이용하는 출국여객이 안면정보를 사전에 등록하고 출국장, 탑승구 등을 안면인식만으로 통과하는 서비스이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오는 7월말부터 스마트패스 서비스를 본격 도입할 계획이며, 이를 위해 오는 10일부터는 사전등록에 필요한 전용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오픈하게 되었다.

사전등록을 원하는 경우 구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ICN Smartpass’를 검색 해 모바일 앱을 설치한 후 필요한 정보를 등록하면 된다.

사전에 정보를 등록한 여객은 매번 여권, 탑승권을 꺼내야 하는 번거로움을 없앨 수 있고, 등록여객 전용라인 이용도 가능하다.

 

그림입니다.원본 그림의 이름: CLP00008cc004c6.bmp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282pixel, 세로 492pixel

그림입니다.원본 그림의 이름: CLP00008cc00001.bmp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278pixel, 세로 491pixel

묶음 개체입니다.

스마트ID 사전등록
(7.10부터 전용 앱에서 가능)

 

7월말 스마트패스 서비스 본격 도입 이후 이용가능

 

[ 인천공항 스마트패스 서비스 이용절차 ]


최근 코로나로 인해 많은 공항에서 비접촉식 시스템을 도입하고 있으며, 실제로 미국 애틀란타, 싱가포르 창이 및 일본 나리타 등 다수의 글로벌 공항에서 안면인식을 통한 본인확인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국제항공운송협회(IATA)가 2022년 발표한 설문자료(GPS)에 따르면 답변자의 88%가 전반적인 생체인식 프로세스에 만족하고, 75%가 여권, 탑승권보다 생체인식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 GPS(Global Passenger Survey) : IATA가 매년 전 세계 약 10,000명의 여객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설문조사

특히 IATA에 따르면 생체인식 출국 서비스 도입시 출국소요시간이 체크인의 경우 10%, 탑승은 40% 가량 감소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스마트패스 서비스가 본격 도입되면 여객 편의가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인천국제공항공사 이학재 사장은 “스마트패스가 도입되면 여객 편의가 개선되고 공항보안 강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하계 성수기에 맞춰 스마트패스를 적기 도입할 수 있도록 운영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